(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초기 임상에서 면역반응을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CNBC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뉴잉글랜드의학저널(NEJM)에 실린 자료에 따르면 존슨앤드존슨 연구진들은 18세~55세의 건강한 성인과 65세 이상 노인들에 대해 무작위로 'Ad26.COV2.S'로 불리는 백신을 고용량과 저용량, 위약군으로 나눠 투약했다. 18세~55세 성인 중 일부 참가자들은 2차 접종도 이뤄졌다.

해당 백신은 다른 백신과 달리 1회 접종이 가능한 백신이다.

임상 결과 참가자의 대다수에서 28일 후에 중화항체가 생성됐으며 57일째에는 백신의 투입량이나 연령대와 상관없이 모든 백신 투약 군에 항체가 생성됐다. 또 최소 71일까지 중화항체는 18세~55세 그룹에서는 안정적으로 유지됐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열, 피로, 두통, 근육통, 주사 부위 통증이었으며 백신을 1회만 접종한 고령자 그룹이나 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그룹에서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적었다.

존슨앤드존슨의 폴 스토펠스 박사는 CNBC에 1~2단계 임상 자료는 단 한 번의 주사만으로도 지속가능한 항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 백신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상당히 효과적일 것이라는 자신감을 회사에 줬다고 말했다.

이번 임상에는 805명의 지원자가 참가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이달 말 4만5천 명을 대상으로 한 3차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존슨앤드존슨은 코로나19 백신에 에볼라 백신 개발에 사용했던 것과 같은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미국 당국자들과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이르면 다음 달 이뤄질 존슨앤드존슨의 백신 승인을 고대하고 있다.

존슨앤드존슨의 백신이 미 식품의약국(FDA) 긴급 승인을 받게 되면 미국에서 긴급 승인된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백신에 이어 3종으로 늘어나게 된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