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공개할 경기 부양책의 규모가 대략 2조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CNN은 14일(현지시간) 사안에 정통한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든 당선인이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한 주요 부양책을 공개할 예정이며, 부양책 규모는 2조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들은 바이든 참모들이 최근 의회에 부양책 규모를 이같이 전달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측근들과 긴밀히 접촉하고 있는 한 의원은 바이든 팀이 이번 부양책이 (바이든 행정부에) "상당한 도약(shoot for the moon)"이 되길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다만 부양책의 규모는 여전히 바뀔 수 있다고 덧붙였다.

2조 달러 규모는 앞서 민주당 척 슈머 상원의원이 요구한 1조3천억 달러보다 더 많은 수준이다.

앞서 외신들은 슈머 의원이 경기 부양안 공개를 앞두고 바이든 당선인과 부양안 규모 등을 조율했으며, 슈머 의원은 바이든 당선인에게 부양안 규모를 1조3천억 달러 이상으로 해야 한다고 압박했다고 전했다.

이번 부양책에는 미국인에 대한 대규모 현금 지급안, 상당한 규모의 주 정부 및 지방정부에 대한 지원, 코로나19 백신 유통 등에 대한 지원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든 당선인은 해당 부양책에 대한 세부 내역을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이날 저녁에 발표할 예정이다.

브라이언 디스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내정자는 전날 콘퍼런스에서 부양책에는 개인당 2천 달러의 현금을 지급하는 내용이 포함되고 실업 보험 수당 등과 같은 내용도 다뤄질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