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한국판 뉴딜과 관련된 법·제도적 과제를 올해 상반기까지 마무리할 계획을 밝혔다. 다음달 임시국회부터 10대 입법을 최대한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4일 '한국판 뉴딜 당정추진본부 회의'에서 "올해는 한국판 뉴딜 추진 속도를 더 높이고 폭을 넓혀야 한다"며 "뉴딜 관련 법적, 제도적 과제들을 상반기까지 마무리할 수 있도록 2월 임시국회부터 노력을 더 배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불평등해소TF(태스트포스)를 출범시킨 것을 소개하며, 사회경제적 연대와 상생을 제도화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의장은 "신산업 추진에 도움이 되는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겠다"며 "뉴딜이 다음 정부에서도 지속될 수 있도록 법제화가 필요하다. 이 문제는 정부 측에서 함께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뉴딜 펀드 관련 법령 개정을 추진해 체계를 갖춰 늦어도 3월에는 펀드를 출시되도록 하겠다"며 "당과 정부는 시대의 흐름과 국제적 트렌드를 읽어내고 나아갈 방향과 수단 제시, 국민이 동참하는 게 뉴딜의 본령"이라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코로나 상황에 국회와 세종, 정부서울청사를 잇는 3원 화상 회의로 당정 간 올해 계획을 실행하고 가속화되길 바란다"면서 "정부는 늘 긴장감을 갖고 한국판 뉴딜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