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 씨가 일선 업무에 복귀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 씨는 이날 부장급인 CJ제일제당 글로벌비즈니스 담당으로 발령받아 출근했다.

2019년 9월 일선 업무에서 물러난 지 1년4개월 만이다.

이선호 부장이 맡게 될 글로벌비즈니스 담당은 K-푸드 세계화를 위해 해외 시장을 겨냥한 전략제품을 발굴하고,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 역할이다.

이 부장이 미국 냉동식품업체 슈완스 인수 후 통합전략(PMI) 작업을 주도하는 등 미국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외 경험이 풍부한 점을 고려해 회사 측이 해당 보직을 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비비고만두'의 흥행몰이에 글로벌 시장 매출 1조 원을 돌파했고, 미국 현지 공장을 증설하는 등 해외시장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부장은 '비비고만두'를 이을 차세대 K-푸드 발굴과 함께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활동에 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장은 1990년생으로 미국 컬럼비아대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하고,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바이오사업팀과 식품전략기획 1부장 등을 맡으면서 경영 수업을 받아왔다.

CJ 관계자는 "그동안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그룹 비즈니스와 본인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과 공부를 해 온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