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청와대가 차량화재와 엔진결함 등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가 많다며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사과를 요구한 국민청원에 특정 기업의 문제라며 직접적인 언급을 피했다.

청와대는 20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정부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국민청원 답변에서 "특정 기업의 사과 여부를 국민청원에서 답변하기 어렵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또 "현재 제조사와 청원인이 소송이 진행 중인 부분에 대해서도 답변이 어려움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청원은 현대·기아차의 '제네시스 G70', 'K5', '더 뉴 그랜저', '팰리세이드', '쏘렌토' 등에서 발견된 각종 결함을 언급했다. 현대·기아차가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자동차임에도 품질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지난달 20일에 마감한 이 청원은 22만 2천17명이 동의했다.

청와대는 다음달 5일부터 시행되는 '자동차 관리법'을 소개하며 결함에 따른 신속한 시정조치 요구, 제재 강화 등의 세부 내용을 전했다. '레몬법'으로 불리는 교환 환불 중재제도도 설명했다.

청와대는 "앞으로도 자동차 운행 안전을 확보하고, 관련 제도 운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국민들께서 보다 신뢰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