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창원사업장에 500억원을 투자해 생활가전 통합시험실을 만들고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0일 창원시 경상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허성무 창원시장 LG전자 H&A사업본부장인 류재철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가전 통합시험실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LG전자는 다음 달부터 약 5백억원을 투자해 창원2사업장에 기존 생활가전 제품 시험실을 통합한 대규모 시험시설을 구축한다.

새로운 통합시험실은 지하 1층, 지상 6층에 연면적 약 1만8천8백㎡ 규모로 조성된다.

통합시험실은 생활가전 개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된다.

시험 과정에서 각종 센서를 통해 디지털화된 빅데이터가 수집되고 모든 개발자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해 이를 손쉽게 분석할 수 있다.

LG전자는 급변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높아진 눈높이에 따른 다양한 실사용 환경을 통합시험실에 갖출 예정이다.

또 이곳에서 국가별로 다른 규격에 대응하고 성능을 검증하고 신뢰성을 테스트하는 등 다양한 시험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혁신적인 신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하면서도 품질 검증은 더욱 철저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아울러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주방가전을 생산하는 창원1사업장에 친환경 스마트팩토리를 2017년부터 구축하고 있다.

대지면적은 약 25만6천㎡, 건물 연면적은 약 32만2천㎡ 규모다.

총투자금액은 6천억원에 이른다.

LG전자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일환으로 창원1사업장의 여러 건물에 제품별로 분산돼 있던 생산라인을 새롭게 만드는 통합생산동에 한데 모으고 자동화·지능화 기술을 적용한 통합관제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친환경 스마트팩토리 구축 후 창원1사업장의 생산능력은 2017년 연간 200만대였던 데서 300만대로 최대 50% 늘어날 전망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