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너럴모터스(GM)가 추진하는 자율주행차 부문 투자에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합류한다.

GM은 자율주행차 부문 자회사 크루즈가 MS와 장기적 전략 관계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GM은 MS, 혼다 및 기타 기관투자가들과 함께 크루즈에 약 20억 달러(약 2조1천980억 원) 이상의 신규 주식 투자를 단행한다.

GM은 크루즈의 기업가치가 300억 달러(약 32조9천7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사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제조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이며 용이한 접근성을 갖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크루즈는 MS의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를 활용해 독자적인 자율주행차 솔루션의 대규모 상용화를 이끌 계획이다.

MS 역시 고객 주도형 제품 혁신을 강화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크루즈의 산업 전문지식을 활용한다.

사티아 나델라 MS CEO는 "크루즈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애저를 바탕으로 GM이 자율주행차 부문의 주류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는 "교통사고·탄소 배출·교통 체증 제로 실현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가운데 MS와의 협력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MS는 크루즈의 순수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차 상용화 기여는 물론 2025년까지 전 세계에서 30대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는 데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성장을 견인할 새로운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GM이 지속적인 모멘텀을 이어가는 것을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GM은 퍼블릭 클라우드를 제공할 MS와의 제휴를 통해 각종 협업, 스토리지, 인공지능(AI), 자동화 학습 기능 등 다양한 디지털화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MS와 함께 디지털 공급망 전반에 걸쳐 운영의 능률과 생산성을 향상하고 동시에 고객들이 모빌리티 서비스에 이른 시일 내에 접할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