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모빌리티 서비스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해 '2021 마스테크(모빌리티 서비스 및 솔루션 산업전)'를 처음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스(MaaS)는 서비스로서의 이동 수단으로 버스, 택시, 철도, 공유차량 등 다양한 이동 수단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사용자에게 최적 경로 및 방법을 제공한다.

글로벌컨설팅그룹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 따르면 미국, 유럽, 중국 등 3개 지역 마스 시장은 연평균 25% 이상 성장해 2030년 1조5천억 달러(약 1천700조 원)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모빌리티 시장 매출 비중도 2%에서 22%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국내 MaaS 산업 육성을 위해 2021 마스테크를 기획했다.

전시회는 차량공유(카셰어링, 카헤일링, 라이드페일링, 셔틀버스, 렌털)와 O2O(대리운전, 중고차, 정비, 세차, 주차), 라스트마일(공유모빌리티, 배송서비스), 통합교통서비스(정밀지도, 자율주행, 빅데이터, 지급결제, 금융, 보안)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마스업체들 중 상당수가 스타트업임을 고려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 개최해 효과적인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1 마스테크는 오는 7월 1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며, '2021서울모터쇼'와 동시 행사로 개최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마스테크가 자동차 제조 산업과 ICT 산업 간 융합을 통해 모빌리티 서비스기술 개발을 활성화하고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통합교통 서비스를 활용한 이동의 효율화 및 친환경 모빌리티 미래상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