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만기연장 및 이자유예 조치가 연말까지 연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금융위원회가 대출 만기 연장 및 이자 상환 유예 조치를 재연장하겠다고 밝혔다"면서 "환영하고 반가운 일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금융위가 현재 방역 상황과 실물 경제 동향, 금융권 여력 등을 종합 검토할 때 만기연장과 상환유예조치의 재연장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본다"며 "이번 연장과 유예 조치가 가급적 올해 연말까지는 연장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금융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최근까지도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금리 상환 역시 최대 2% 가까이 인하하고 있는 금융권에 대해서도 감사하다"며 "우리사회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코로나 극복까지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당과 정부는 이런 조치가 적용된 수혜대상 등을 소상히 파악해서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국민 어려움을 더는 방안 있는지, 그리고 정부와 함께하는 방안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감염병 대유행으로 인한 피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손실보상을 제도화하는 방안을 정부와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여러 의원님이 관련 법안 발의를 해주셨고 현재 정부와 근거 규정 마련과 안정적 보상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 지침에 따라 영업을 못 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과 제도화는 정부와 국가의 기본 책무라고 판단한다"며 "정부와 잘 협의해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