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 내 영토와 영해에서 새로운 원유 및 가스 시추를 60일간 중단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21일(현지시간) AP통신과 더 힐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콧 드 라 베가 내무부 장관 대행은 이날 60일간 새로운 원유 및 가스 시추를 중단하는 명령에 서명했다. 이번 명령은 즉각 발효된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캠페인 당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공약의 일환으로 연방정부 소유 땅에 새로운 석유 시추 활동을 중단시키고, 공공 소유의 에너지 저장고의 임대를 종료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조치에는 석탄 임대와 허가에도 적용되며 신규 광산 활동의 승인도 금지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앞서 원주민 출신의 뎁 할랜드 연방 하원의원을 내무부 장관에 지명했다. 할랜드 지명자가 취임해 해당 명령에 서명하면 공공용지 내 신규 석유 시추는 영구적으로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대통령은 캠페인 당시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을 '제로(0)'로 감축하고 향후 10년간 청정에너지 개발을 위해 1조7천억 달러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첫날 트럼프 전 대통령이 탈퇴한 파리 기후변화협약에 복귀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캐나다산 원유를 미국으로 수송하는 '키스톤XL' 송유관 사업에 대한 대통령의 허가를 철회하는 행정 명령에도 서명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