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한국거래소가 시장 운영 안정성을 제고하고 부산 금융중심지 육성을 위한 조직개편을 시행한다.

거래소는 22일 시장 운영 조직 및 인력 확충, 중앙청산소(CCP)와 장외거래정보저장소(TR) 사업 역량 강화 및 공매도 투명성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조직관리규정을 개정한 뒤 다음 달 22일부터 개편을 시행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기민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시장 운영 조직과 인력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편한다.

코스닥 공시 조직을 확충하고 각 시장 본부에 시장 운영지원 TF 6개를 설치한다.

비시장 운영 조직의 경우 코로나19 지속 상황을 고려해 대외업무 조직 등을 중심으로 11개 팀을 한시적으로 축소한다.

또한, 글로벌 거래소 산업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CCP 및 TR 관련 조직을 확충한다.

TR 조직을 기존 사업실에서 사업부로 확대하고, 올해 상반기 중 CCP 기능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매도 투명성 제고를 통한 시장참가자의 신뢰 확보를 위해 공매도 실시간 모니터링 및 사후 관리 전담 조직을 신설한다.

거래소는 "이번 조직 개편은 코로나19 비상 대응을 위한 한시적 조치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점에 조직 운영을 정상화할 예정"이라며 "종식 이후 기능별 조직 개편 등을 추진해 효율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말했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