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약계층에 대한 식품 지원 확대와 기존 부양책 현금 지급 활성화를 촉구하는 행정명령을 내놓을 예정이다.

22일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행정명령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식품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선 일선 주들이 강화된 식품 지원 프로그램 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허용하는 방안을 농림부에 검토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학교에서 무료 급식을 지원받던 아동들에 대한 지원 규모를 15% 늘리는 방안도 검토를 지시할 계획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재무부에는 기존에 통과된 부양책 중 개인에 대한 현금 지급을 더욱 적극적으로 집행하도록 촉구할 방침이다.

백악관은 지난해 3월 통과된 개인당 1천200달러 현금 지급안이 대상자 중 약 800만 명에게 아직 지급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조치는 새로운 부양책이 도입되기 전에 대통령의 권한 내에서 최대한 미국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려는 시도라고 CNBC는 풀이했다.

브라이언 디스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현재의 권한을 통해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구제를 제공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조치들이 포괄적인 부양법안의 대체재는 아니지만, 수백만의 미국 가구에 중요한 생명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2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