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SM그룹이 해운 부문 주력 계열사인 SM상선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SM그룹은 25일 NH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SM그룹은 이번 상장으로 조달된 자금을 바탕으로 선박과 컨테이너 장비 등에 투자해, 미주 동부 및 아시아지역 영업력 확대 등 신규사업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SM상선의 주주는 현재 ㈜삼라마이더스(지분율 41.4%)과 ㈜티케이케미칼(29.6%), ㈜삼라(29%)로 구성돼 있다.

SM상선은 지난해 세계 최대 해운동맹 2M과의 협력을 발판으로 미주 서비스를 안정화하고, 전사적인 원가절감 노력으로 수익구조를 크게 개선했다.

SM상선의 지난해 예상 영업이익은 1천400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SM상선은 올해 영업이익 목표치를 2천억원으로 세우고, 미주 동안 서비스 개설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K-얼라이언스' 참여로 아시아 시장 영업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박기훈 SM상선 대표이사는 "IPO를 통해 외형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