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쏠(SOL)'이 25일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집합금지업종 대출을 이용하려는 소상공인 접속자가 몰리면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한은행 모바일앱은 오전 10시 40분부터 접속장애 현상을 일으켰다. 현재는 대체로 복구가 완료된 상황이다.

집합금지업종 대출을 이용하려는 소상공인 접속자가 몰린 탓으로 전해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집합금지업종 임차 소상공인 대상 '1천만원 임차료 대출'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해당 대출은 총 1조원 규모로 마련이 됐는데 개인사업자는 신한은행 앱, 법인사업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각각 신청하도록 했다.

소상공인의 경우 개인사업자 비중이 상당히 높은데 시중은행 가운데 신한은행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해 신청자가 몰리면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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