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삼성그룹 계열사 7곳의 최고경영자(CEO)와 간담회를 열고 준법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역할을 논의했다.

삼성 준법위는 26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6층 임원대회의실에서 7개사 CEO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과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 전영현 삼성SDI 사장,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 황성우 삼성SDS 사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 등 7개 협약사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김지형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통해 만남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김기남 부회장은 준법경영을 통해 삼성이 초일류기업을 넘어 존경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계사 CEO들은 각 사의 준법경영 현황에 관해 설명하고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준법경영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에 준법위 위원들은 삼성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준법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가지기로 했다.

또 CEO 준법감시 간담회를 다시 개최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이 오갔다.

준법위 관계자는 "이번 최고경영자 간담회가 준법위 초청에 따라 이뤄진 만큼, 다음에는 김기남 부회장이 간담회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고, 김 부회장이 이를 승낙했다"며 "일시는 아직 확정하지 않았고 간담회 정례화가 결정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삼성 준법위는 지난 18일 국정농단 파기환송심에서 구속 수감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21일 변호인을 통해 활동을 계속 지원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위원장과 위원들이 앞으로도 계속 본연의 역할을 다해 달라고 요청한 데 따라 활동이 강화될 전망이다.

준법위는 같은 날 정례회의를 열고 "출범 이후 척박한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바람직한 준법경영 문화를 개척하기 위해 온갖 심혈을 기울여 왔다"며 "판결과 상관없이 제 할 일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위원회 실효성이 부족하다고 판단한 이재용 부회장의 파기환송심 재판부에 대해 "판결의 판단 근거에 대해 일일이 해명하지 않겠다. 위원회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오로지 결과로 실효성을 증명해 낼 것"이라고 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