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현대글로비스가 독일에 전략 거점을 개설하는 것을 시작으로 항공 화물 사업 확대에 나선다.

현대글로비스는 27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 항공 화물 운송주선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직영 사무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연간 약 200만t의 화물을 처리하는 유럽 최대 항공 화물 중심지로, 물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꼽힌다.

현대글로비스는 주 6회 유럽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화물의 항공 운송을 주선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프랑크푸르트 직영사무소를 시작으로 육로·해상 운송뿐만 아니라 항공 물류 사업까지 영역을 넓혀 글로벌 화주사를 발굴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유럽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중 미주지역에서도 항공 물류 사업을 본격화한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공항을 핵심 거점으로 삼고, 현지 진출한 글로벌 기업들과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동남아 지역까지 사업을 확장해 유럽과 미주, 아태지역 등 글로벌 경제 핵심 3권을 아우르는 항공 물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급격한 성장이 기대되는 의약품, 의료기기와 콜드체인 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인증 취득에도 나선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육로·해상 운송 강점을 기반으로 항공 물류 역량도 빠르게 성장시켜 종합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