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미얀마은행 현지법인 개점식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국민은행은 27일 미얀마 양곤에서 'KB미얀마은행' 현지법인 개점식을 가졌다.

이번 개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개최됐으며, 비대면 채널도 병행해 진행됐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세안의 지정학적 요충지이자 풍부한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미얀마에서 주택금융과 디지털금융, 기업금융, 인프라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며 "특히 디지털과 주택금융 역량을 십분 발휘해 미얀마 주택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KB미얀마은행은 국민은행이 지난해 12월 미얀마중앙은행으로부터 최종인가를 받아 설립했다. 미얀마에서는 외국계은행 최초로 현지법인 라이선스를 취득한 것이다.

이날 개점식 현장에는 이상화 주미얀마 한국 대사, 우표밍테인 양곤주정부 주지사, 우조민윈 미얀마 상공회의소 회장, 우예아웅 미얀마중앙은행 부국장을 비롯해 미얀마에 진출한 한국계기업 관계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한편, 우딴신 주한 미얀마 대사, 허인 KB국민은행장, 이창권 KB금융지주 부사장 등은 비대면을 통해 참여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