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뉴욕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ㄴ느 쿠팡이 자사 배송 기사인 쿠팡맨(쿠팡친구)과 직원들에게 최대 1천억원 규모의 주식을 보너스로 지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쿠팡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기업공개 신고서(S-1서류)에서 이 같은 직원 보상 계획 및 인력 정책에 대해 소개했다.

쿠팡은 "미국 증시 상장을 기념해 일선 직원과 쿠팡맨 등 비 관리자 직원에게 최대 1천억원대 주식 보상을 승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팡이 해당 보고서에 밝힌 쿠팡의 직원은 5만명이다.

쿠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고객에게 서비스한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하는 것"이라며 "지난해 신규 직원을 2만5천명 추가 고용하는 등 자사는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쿠팡은 "2025년까지 5만 명을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향후 7개의 풀필먼트 센터를 설립하는 등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쿠팡은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해 신고서를 제출했다.

뉴욕증시 종목 코드는 'CPNG'이며 주식 수량, 공모가격 범위 등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기존 상장 기업들의 일정을 고려하면 쿠팡은 투자자 설명회 등을 거쳐 3월 중 기업공개(IPO)가 이뤄질 전망이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