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에릭 로젠그렌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물가가 여전히 낮은 편이며, 향후 1~2년간 지속적인 2%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17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로젠그렌 총재는 "현재 인플레이션 지표는 여전히 낮은 편"이라면서 "인플레는 여전히 낮다"고 말했다.

그는 "해가 지날수록 인플레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향후 1~2년 동안 지속적인 물가가 지속해서 2%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연준은 인플레가 문제가 되도록 두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채금리 상승은 경제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로젠그렌 총재는 이어 연준의 완화정책 조정은 완전고용 목표를 달성해야 가능할 것이라면서 완화정책 지속 방침도 확인했다.

그는 "고용시장의 갭은 여전히 크며, 고용시장에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면서 "여전히 바이러스와 보건상의 대응으로 경제가 좌우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통화 및 재정정책 스탠스는 꽤 완화적이다"라면서 "이런 정책 스탠스는 하반기 양호한 경제를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