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929억원으로 전년 대비 8.3% 증가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은 1조6천429억원으로 전년 대비 6.3%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936억원으로 28.4% 증가해 최근 3년간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화시스템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6천5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5% 늘었고, 영업이익은 190억원으로 20.8% 줄었다.

방산 부문은 한국형 차기구축함 전투체계 및 다기능레이다 개발사업, 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 완성형 체계 개발 등으로 약 1조4천억원의 수주를 달성했다.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은 보험코어 2단계 사업 수주와 인공지능 기반 자동차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개발 등으로 지난해 수준의 실적을 유지했다.

한화시스템은 올해도 근접방어 무기체계와 중앙방공통제소 등 핵심 개발사업과 차기 군 위성 등 대형 양산사업을 수주하고, 초소형 위성과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 민수사업 등 전략 사업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도심항공교통과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을 신사업으로 선정해 투자와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 우주 인터넷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보고, 우주사업 투자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위성통신 안테나 기술 선도기업 영국 페이저 솔루션의 사업 및 자산을 인수해 한화페이저를 설립하고, 12월 미국 카이메타에 330억원을 신규투자해 글로벌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대내외 경제 성장이 정체되는 상황 속에서도,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해 사업역량과 성장성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