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최근 비트코인 시장으로 자금이 몰리면서 국내 증시 수요가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에 대해 정용택 IBK투자증권 센터장은 증시와 비트코인 간 연관성이 크지 않다고 진단했다.

23일 정 센터장은 연합인포맥스와의 통화에서 "테슬라 주가와 비트코인 간 연동성이 생기면서 증시 자금이 비트코인 시장으로 옮겨갈 수 있다는 착시 현상이 있을 수 있지만,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 기능 정도로 판단된다"며 "비트코인은 증시에 대한 대체재나 보완재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가 점차 금융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부를 저장하거나 교환의 매개체로 사용되기는 시기상조라고 판단했다.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는 안전자산에 대한 대체재가 아니라 먼 훗날 화폐의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는 투기적 성격의 투자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

정 센터장은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화폐를 대체하는 교환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며 "블록체인이라는 기술과 비트코인이라는 상품은 구별해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증시에서 들어온 돈에서 비트코인으로 나가는 돈은 많지 않을 것"이라며 "지난해 증시가 많이 올린 것은 부동산 시장의 자금이 유입된 것으로 단기적이고 투기적인 성향의 투자가 옮겨갈 수 있지만, 증시와 비트코인 간 연관성을 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