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프리미엄 백신과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CMO) 등의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을 밝혔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2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프리미엄 백신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구축한 뒤 수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작년을 기점으로 손익분기점을 달성했고,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등 추가 파이프라인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CMO 사업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등과 협업 중이고, 중견 백신 회사의 위탁생산 수요로 조기 사업 종료에 따른 대체 수요 확보도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안재용 대표는 "매출 실적은 2천억 원에 다소 미치지 못하나 연 성장률이 약 23%를 기록하며 퀀텀 점프를 보일 것"이라며 "지난 2018년부터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고, 연구·개발(R&D) 비용은 연간 300억 원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중장기 성장 전략으로 백신 주도권을 통한 지역적 확장을 추구하며 국내외로부터 생산과 R&D 플랫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확보한다는 점을 제시했다.

기업공개(IPO) 자금 활용 방안에 관한 물음에 안재용 대표는 "미래를 위한 시설 투자에 약 4천억 원, 플랫폼 테크놀로지 확보에 1천억 원, 글로컬라이제이션에 약 500억 원에서 1천억 원, 차세대 R&D에 1천500억 원에서 2천억 원을 사용할 예정"이라며 "나머지는 운용자금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노바백스로와 코로나19 CMO 계약을 체결한 물량의 매출 인식에 대해선 "긴급 사용 승인 등 허가 문제와 원자재 확보 등 물리적 이슈의 변수를 제외하면 올해 2분기쯤 매출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4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고 상장 절차를 진행 중이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