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네이버가 코렐리아 캐피탈을 통해 스페인 최대 중고거래 서비스 기업 왈라팝(Wallapop)에 약 1억1천500만유로(1천550억원)를 투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네이버가 2016년 코렐리아 캐피탈 K-펀드1에 참여하며 글로벌 투자 행보를 선언한 이후 최대 규모다.

왈라팝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중고거래 서비스로 시장 점유율이 63%에 달한다.

패션·의류·전자기기와 같은 일반적인 소형 품목부터 자동차·오토바이·부동산까지 다양한 품목들을 다룬다.

네이버 측은 "다양한 품목들이 거래되는 리셀 플랫폼의 특성상 향후 네이버가 보유한 인공지능(AI) 및 비전 등 다양한 기술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창출하는 시너지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기술 활용 등과 관련, 왈라팝과 협의를 진행하는 등 보다 진전된 관계를 맺어갈 계획이다.

롭 캐시디 왈라팝 최고경영자(CEO)는 "전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 기업 중 하나인 네이버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왈라팝 사용자들에게 지속해서 최고의 사용경험을 제공하자는 왈라팝의 발자취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플뢰르 펠르랭 코렐리아 캐피탈 대표는 "네이버와 함께 유럽의 우수한 기술 기업들을 만들어 내는 데 함께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번 투자는 앞선 왓패드 인수, 빅히트 및 YG와의 협업처럼 네이버가 미래 트렌드를 이끌 세대들을 선점해 장기적인 글로벌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마일스톤이 될 수 있도록 왈라팝과 장기적인 글로벌 가능성도 검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유럽 지역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기업으로 투자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유럽 1위 및 글로벌 2위 글로벌 럭셔리 패션 리세일 플랫폼 베스티에르 콜렉티브와 음향기술전문기업 드비알레, 리쿠르팅 플랫폼 잡티저, 유럽과 아프리카 등 40개국에서 모빌리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볼트 등 17개 기업에 투자한 바 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