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접종과 별도로 방역의 끈 당겨주시길"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 현장을 점검하고자 서울 마포구 보건소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마포구 보건소의 이상반응관찰실에서 진행된 접종자들과의 대화에서 "개인별로 자기 자신이 면역을 얻는 것이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집단면역이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해당 보건소 1호 접종자(김윤태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에 일반 독감 백신과 다른 점이 있는지 물었다. 접종을 마친 김윤태 병원장은 독감과 똑같은 느낌이라며 안정성과 효과성은 이미 검증됐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당분간은 먼저 접종하시는 분들이 이상이 없는지 이런 것들이 굉장히 국민들로부터 관심사가 될 것 같다"며 "이상이 없으시길 바라고, 또 백신이 아주 안전하다는 것을, 그래서 국민들이 전혀 불안해하실 필요 없이 빨리 많이 맞으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알려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으로부터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등의 예방접종 실시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전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65세 미만 요양병원·요양시설·정신요양·재활시설 종사자와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돌아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현장 방문에 대한 소회를 남겼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 일상 회복이 멀지 않았다는 희망을 전해드린다. 접종 대상자들의 접종 희망률이 매우 높고 접종 계획이 잘 준비되어 있어서 차질없이 빠른 접종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현장의 백신 관리와 보관, 접종 과정은 모든 국민께 신뢰를 주기에 충분했다. 접종 이후의 사후 관리도 안심이 된다"고 적었다.

마포구 보건소를 비롯해 접종을 준비한 모든 분께 격려를 보냈다. 접종자들에도 감사를 표하며 노인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코로나 치료 의료진의 안전이 코로나 극복을 앞당길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 대통령은 "함께 회복하고 도약하는 봄이 다가왔다"면서도 "하지만 접종과 별도로 조금만 더 방역의 끈을 팽팽하게 당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부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