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임직원들이 전사적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일 대한항공 창립 52주년을 맞아 사내 게시판에 올린 창립기념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을 성공적으로 인수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했으면 좋겠다"며 "두 회사가 하나가 돼 더 큰 조직을 이루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대한민국 항공산업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삼아 극복하자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삼고 대한항공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자"며 "창의성과 역동성이 넘치는 조직, 유연성을 바탕으로 핵심 분야에 집중하는 업무 방식, 구성원 간 다양성을 존중하는 소통 문화를 만들자"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옷을 만들고 입는 것, 그것이 바로 혁신이다"며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면 새로운 비즈니스 계절에 적응하는 대한항공 고유의 옷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조 회장은 창립 52주년을 맞아 코로나19 위기에도 헌신을 아끼지 않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그는 "대한항공 임직원 모두 최악의 상황에 최선의 노력으로 대응했으며, 우리의 저력과 역량을 세상에 입증했다"며 "각 영역에서 헌신을 아끼지 않는 우리 임직원 여러분께 늘 가슴 깊이 고마울 따름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노력과 인내가 머지 않아 달콤한 결실을 맺고, 그 결실을 나눌 날을 기대하면서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