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저효과 등의 영향으로 지난달 내수와 해외 모두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현대차는 올해 2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0만24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6.7% 늘어난 수준이다.

지난해 2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현대차는 2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6% 증가한 5만2천102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8천563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이어 아반떼 5천124대, 쏘나타 4천186대 등 총 1만 7천915대 팔렸다.

RV는 투싼 5천869대, 팰리세이드 4천45대, 싼타페 2천781대 등 총 1만5천628대를 나타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8천994대 판매됐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천244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천714대, GV70 2천686대, GV80 1천190대 등 총 7,321대 판매됐다.

현대차는 2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24만8천146대를 팔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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