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기아는 올해 2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7.0% 증가한 21만17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카니발과 K5 등 신차 판매 호조와 함께 지난해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스포티지가 2만6천790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 2만6천619대, 리오(프라이드) 1만8천417대 순이었다.

기아는 지난달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31.0% 증가한 3만7천583대를 판매했다.

카니발이 6천153대로 6개월 연속 기아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승용 모델은 K5 5천547대, 모닝 2천691대, 레이 2천266대 등 총 1만4천223대 판매됐다.

카니발을 포함한 RV 모델은 쏘렌토 4천945대, 셀토스 3천585대 등 총 1만 8천297대 팔렸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 4천918대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천63대 판매됐다.

기아의 2월 해외 판매 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2.9% 증가한 17만2천594대를 나타냈다.

스포티지가 2만5천424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3천34대, 리오(프라이드)가 1만8천417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이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세대 전기차와 K8(K7 후속 모델) 및 5세대 스포티지 등 경쟁력 있는 신형 볼륨 차량을 앞세워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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