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이동통신사들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토종 앱마켓 원스토에 대한 지분 투자에 나선다.

KT와 LG유플러스는 원스토어에 각각 210억원과 50억원을 투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KT와 LG유플러스는 원스토어 지분 3.1%와 0.7%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원스토어의 지분 구조는 이통3사 53.9%, 네이버 26.3%, 재무적투자자 18.6% 등으로 재편된다.

기존에는 SK텔레콤이 52.1%의 지분을 보유해 최대주주였고, 네이버와 재무적투자자가 각각 27.4%와 19.4%의 지분을 보유했었다.

원스토어 측은 "이번 투자의 배경에는 토종 앱 마켓의 경쟁력을 키워 국내 ICT 생태계를 굳건히 해야 한다는 통신 3사의 공감대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지분 투자를 계기로 이통3사의 기존 사업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고, 공동 책임경영 체제도 구축될 전망이다.

이통3사는 2016년 각 사의 앱 마켓인 SK텔레콤의 T스토어, KT의 올레마켓, LG유플러스의 U+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를 원스토어로 통합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올해 IPO를 목표로 하는 원스토어의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원스토어는 지난해 9월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면서 IPO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지난 5년간 공동 사업자로 함께 해온 두 통신사가 주주로 참여하면서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의 협력이 기대된다"며 "업계와 상생하고 이용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앱 마켓으로 거듭나도록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