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지도부가 4차 재난지원금 등 재원 마련을 위한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대해 빠른 심사와 사각지대 최소화를 내세웠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내일 추경안이 국회에 제출되면 방역, 민생, 경제 모두 고려해 추경안 심사를 꼼꼼하고 빠르게 해야 한다"면서 "사각지대를 더 없애며 3월 내 지급을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번 추경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지원대상 크게 넓혀 19.5조원 편성했다"며 "국회 추경 심사 과정에서 정부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사각지대가 발굴되면 추가로 예산에 반영할 것"이라고 했다.

정부의 추경 발표에 앞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농업 부문 등을 예로 들며 증액 가능성을 시사했다. 현재 당내에서는 농업뿐만 아니라 의료와 방역에서도 추경이 늘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관련 상임위에서 놓친 사각지대가 없는지 세심히 살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최고위에서는 부동산 관련 발언도 나왔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주거급여 대폭 인상을 통해 주거 빈곤층에 실질적 지원이 이뤄지게 할 것"이라며 "아울러 1가구 1주택에 대한 재산세 인하 기준을 현행 6억원에서 9억원으로 확대하는 방안과 잡음이 나는 부동산 거래수수료 현실화도 검토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시민단체가 제기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신도시 토지 투기 의혹을 두고 "사실이면 매우 충격적이고 참담한 사건"이라며 "국토부는 철저히 진상을 조사하고 사실이면 엄정한 조치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3기 신도시 전수조사로 투기 관여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에 단호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