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최근 리튬 현물 가격 급등으로 포스코가 보유한 아르헨티나 리튬 염호의 미래 가치도 크게 오를 것으로 추정된다.

3일 포스코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인수한 아르헨티나 '옴브레 무에르토' 리튬 염호에 매장돼 있는 리튬을 생산해 현 시세를 적용해 판매 시 누적 매출액이 35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탄산리튬 현물 가격은 지난해 7월 t당 5천달러에서 올해 2월 t당 1만1천달러를 넘어서며 2배 이상으로 급등했다.

포스코는 작년 말 염호의 리튬 매장량이 인수 당시 추산한 220만t보다 6배 늘어난 1천350만t에 달하는 것을 확인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의 필수 소재인 리튬 가격은 계속 오를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포스코는 리튬 이외에도 이차전지를 구성하는 양극재 핵심 원료인 니켈 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니켈은 리튬과 함께 배터리의 성능과 직결되는 소재다.

포스코는 폐배터리를 활용한 재활용 사업과 호주 등 니켈 광산 투자를 통해 배터리용 니켈 공급을 자체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에 전량 의존하고 있는 음극재 원료 흑연의 수급 다변화를 위해 아프리카 탄자니아 흑연광산을 보유한 호주 광산업체 블랙록마이닝 지분 15%를 인수하는 작업을 지난달 완료했다.

포스코는 2030년까지 이차전지소재 원료인 리튬, 니켈, 흑연 등의 자체 공급체계를 만들고 포스코케미칼은 이를 원료로 양극재 40만t, 음극재 26만t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