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자사가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용 원료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은 식약처가 고시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집인 건강기능식품공전에 등재돼 있지 않은 원료나 원료의 효능에 대해 임상 실험 등을 포함한 과학적 검증과 심의를 거쳐 그 기능성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현대바이오랜드가 개발한 발효우슬등복합물은 우슬, 두충, 참당귀 등 천연 약재를 배합해 만든 새로운 복합천연물이다.

우슬은 관절염 치료에, 두충은 면역력 개선, 참당귀는 항염 및 항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식약처의 개별인정 허가 획득으로 발효우슬등복합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 오레아놀릭글릭코사이드, 숙신산 등은 관절 염증 유발 인자의 활성화를 막고 관절 내 염증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효능 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이번 허가 획득으로 향후 발효우슬등복합물에 대한 독점적인 생산 및 공급할 수 있는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한 새로운 고기능성 건강기능식품용 원료를 추가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