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4일 최근 발생한 일부 직원들의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아울러 모든 직원과 가족의 토지거래 사전신고제를 도입하는강력한 재발 방지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충모 LH 사장 직무대행은 이날 발표한 대국민 사과문에서 "일부 직원들의 광명 시흥지구 투기 의혹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충격과 실망을 드렸다"며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임에도 직원들이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지키지 못한 데 대한 책임을 전적으로 통감한다"고 덧붙였다.

장 대행은 "다시는 이와 같은 의혹으로 국민에게 실망을 안겨드리는 일이 없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며 "만일 위법 사항이 확인될 경우 법과 규정에 따라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LH는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대책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직원 및 가족의 토지거래 사전신고제를 도입한다.

또한, 신규사업 추진 시 관련 부서 직원과 가족의 지구 내 토지 소유 여부 전수조사를 통해 미신고 및 위법·부당한 토지거래가 확인될 경우 인사상 불이익 등 강도 높은 페널티를 부과할 방침이다.

현재 위법 여부 확인을 위한 자체 조사를 진행 중이며 조사 결과 위법 사항이 확인될 경우에는 징계 등 인사 조처와 수사 의뢰 등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 등 정부와 합동으로 3기 신도시 전체에 대한 관련 부서 직원 등의 토지거래현황 등 전수조사도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