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최근 차량용 반도체 부족 문제가 심화하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반도체 기업이 힘을 모아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4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대회의실에서 현대차와 삼성전자를 비롯한 산업계, 지원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차-반도체 연대·협력 협의체'를 발족하고 자동차 기업과 반도체 기업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국내 자동차·반도체 산업은 각각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추고 있지만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해선 역량이 부족하다는 인식 하에 중장기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협력 채널을 구축하기로 했다.
 

 

 

 


정부는 단기적으로 차량용 반도체 수입 통관에 속도를 내고 국내 팹리스, 부품사, 완성차업체 등의 반도체 성능평가를 지원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자동차기업과 반도체 기업이 연계한 협력모델을 발굴·지원하고 국내 차량용 반도체 공급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R&D) 지원, 시험평가 및 신뢰성 인증 장비 구축도 추진한다.

회의를 주재한 강경성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점과 흔들리지 않는 산업강국을 위해 금번 위기를 미래차-반도체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이날 나온 업계 의견을 적극 검토해 구체적인 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