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8일 국·공유지 개발사업 등 공공개발사업 확대 추진을 위해 올해 3천670억원(200여건) 규모의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을 발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주 규모는 전년 계획 2천210억원 대비 166% 확대됐다. 캠코는 올해 한국판 뉴딜정책과 지방자치단체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복합화 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공개발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시설공사 3천010억원(50여건), 설계 등 용역 340억원(40여건), 물품 구매 320억원(110여건) 등을 계획했다.

캠코는 시설공사 기술력과 품질을 갖춘 업체를 선정하고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시공을 일괄 입찰하는 '기술형 입찰'을 확대한다. 시공사가 설계단계부터 참여해 발주자와 협의한 공사비 내에서 책임 준공하는 시공책임형 발주 방식(CMR) 도입도 추진할 예정이다.

설계용역 심사평가 등급별 점수 구간을 축소하기로 했다. 일부 위원의 극단적인 평가 결과가 선정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평가 배점을 개선했다.

여성·민간 건축사 선정위원회도 별도로 구성한다. 사업선정 이력이 없는 건축사 등을 대상으로 특별공모도 추진해 소규모 업체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캠코는 공공개발사업 추진에도 ESG 경영방침을 적용한다. 친환경·혁신제품을 우선 구매하기로 했다. 또 일정 비율 이상은 지역·중소기업으로 구매처를 한정할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코는 한국판 뉴딜 등 정부 정책을 든든히 뒷받침할 수 있도록 공공디벨로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