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LINE)은 태국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라인 BK'의 고객 수가 지난달 23일 기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출시 넉 달 만의 성과다.

지난 10월 출시된 라인BK는 일일 최고 5만개 이상의 은행 계좌가 개설되고, 210억태국바트(약 7천800억원) 이상의 금융 거래가 이뤄졌다.

지난달 말까지 라인BK의 개인 신용 대출 서비스를 통해 유치한 대출 자산은 약 50억바트(1천900억원) 이상으로, 피크 기간에는 하루 4만 명 이상의 고객이 신용 대출을 신청했다.

대출 승인을 받은 고객 중 30%는 과거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은 이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라인BK의 성과는 태국 디지털뱅킹 리더 카시콘 은행의 탄탄한 포트폴리오와 4천700만 라인 태국 사용자의 시너지 창출로 가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인BK는 라인의 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와 태국 카시콘 은행의 자회사 카시콘비전커머니의 합작법인인 카시콘 라인이 운영한다.

김영은 라인파이낸셜아시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카시콘라인 이사회 회장은 "라인BK는 '내 손 안의 금융'이라는 슬로건 아래 뛰어난 편리성과 접근성을 갖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캐시백 혜택이나 저금리 대출 등 추가적인 혜택 역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인 BK는 향후 보험과 금융 투자 상품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더욱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라인은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로 뱅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