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부터 집행을 시작해 2023년 1분기까지 진행한다.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현지 공장 부지 내에 확보된 유휴부지를 활용해 연간 380만본(승용차용 300만본, 트럭·버스용 80만본)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증설할 예정이다.
이는 향후 한국산 타이어에 대한 미국 정부의 반덤핑 관세 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작년 말 미국 상무부(DOC)는 반덤핑 예비판정을 통해 한국타이어 38.07%, 금호타이어 27.81%, 넥센타이어 14.24% 등 추가 관세율을 산정한 바 있다.
예비판정 관세율은 오는 5월 13일 DOC의 최종 판단과 6월 말 ITC의 최종 판단을 거쳐 DOC가 7월 반덤핑 관세부과 명령을 내리면 확정된다.
국내에서 수출하는 타이어에만 관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해외공장에서 생산되는 물량을 공급하면 관세를 피할 수 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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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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