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신 "XD 게임과 게임 공유 커뮤니티 탠탠 접근 강화"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뉴욕과 홍콩에 동시 상장한 중국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빌리빌리가 상하이에 거점을 둔 모바일 게임 개발사 XD 지분을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경제 금융 전문 매체 차이신이 지난 2일 전날 자 빌리빌리 성명을 인용한 바로는 XD 지분 4.72%를 9억6천만 홍콩달러(약 1천394억 원)에 인수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빌리빌리가 지분 인수를 통해 XD 게임과 온라인 게임 공유 커뮤니티 '탭 탭(Tap Tap)'에 더 공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지적했다.

탭 탭은 지난해 상반기 기준 월간 평균 유저가 한해 전보다 52%가량 늘어난 2천480만 명으로 집계됐다.

차이신은 빌리빌리가 애니메이션과 영화 및 게임 마니아 서비스 강화를 위한 콘텐츠확대에 박차를 가해왔음을 상기시켰다.

차이신은 빌리빌리 게임 비즈니스가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지난해 4분기 한해 전보다 30% 늘어난 1억7천310만 달러가 모바일 게임에서 창출됐다고 집계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빌리빌리의 XD 지분 인수는 바이트댄스 게임 부문인 누버스가 상하이에 거점을 둔 모바일 게임사 문턴 인수에 합의한 것으로 발표된 지 며칠 만에 이뤄진 것이라고 차이신이 지적했다.

누버스의 문턴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약 40억 달러인 것으로 소식통들이 당시 귀띔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