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4.7 재·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8일 "더욱 낮은 자세로, 보다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과 경제 회복, 민생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 국민의 절실한 요구 실현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재·보궐 선거 기간 중에 정책실장을 전격으로 교체했다. 김상조 전 정책실장이 지난해 7월 임대차 3법이 시행되기 전에 임대로 준 청담 아파트의 전세금을 대폭 올린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기 때문이다.

이외 부동산 민심에 타격을 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의 신도시 투기의혹은 국가의 모든 행정력·수사력을 동원해 발본색원하고, 투기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도 2·4 주택 공급 대책은 흔들림 없이 추진하라고 주문해 모처럼 맞은 부동산시장 안정 기조를 이어가도록 했다.

그럼에도 이번 선거 결과가 여당의 참패로 끝나면서 정책변화에 대한 요구는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공시가격 대폭 인상에 따른 비판과 투기과열지구, 금융규제 등의 강도를 낮춰야 한다는 의견이 여당 내에서도 제기되는 상태다.

부동산정책의 기조를 변화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대통령의 재·보궐 선거 관련 입장을 살펴달라고 했다.

그는 "코로나 극복, 경제회복, 민생안정, 부동산 부패청산 등이 선거를 통해 나타난 국민의 절실한 요구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은 흔들림 없이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