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KT가 베트남 텔레비전 케이블(VTV케이블)과 손을 잡고 음원 재생 사업을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T는 지니뮤직의 플랫폼 사업 모델을 현지 고객의 음원 소비 수요에 맞게 재정비하고 한국 대중음악의 음원을 유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한다.

양사는 베트남판 지니뮤직 서비스 추진을 위해 특별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사업 모델 및 연계 서비스 기획, 플랫폼 설계 및 운영 시스템 구축, 음원의 지식재산권(IP) 관리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특히 KT는 지니뮤직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의 음원 재생 사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AI 기술을 통해 음원 플랫폼을 개인화하고 고객 빅데이터 기반의 사용자경험(UX), 음원 메타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이 주요 내용이다.

양사는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며 인터넷TV(IPTV)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미디어 콘텐츠 사업 전방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베트남 정부 방송과 다양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추진해 K-POP 콘텐츠 플랫폼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