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2천270억원 규모의 액화석유가스(LPG) 선박 3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12일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와 8만6천㎥급 초대형 LPG운반선 2척과 4만㎥급 중형 LPG운반선 1척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 LPG선 2척은 길이 230m, 너비 32.25m, 높이 23.75m 규모로,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 선박은 구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동종 선박들 가운데 최초로 최대 적재 용량을 2천㎥ 늘려 건조된다.

최근 글로벌 물동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신 파나마 운하의 정체를 피하기 위해 구 파나마 운하를 선호하는 선주들이 늘어, 적재 용량 증대가 선박의 운송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초대형 LPG선에는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을 탑재,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중형 LPG선 1척은 길이 180m, 너비 28.7m, 높이 18.7m 규모로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3년 하반기에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 발주된 LPG선 37척 가운데 약 62%인 23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물동량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적재 효율을 높인 선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초대형LPG선 (출처: 한국조선해양)>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