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네이버페이를 통해 최대 30만원 한도로 후불결제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만 19세 이상, 네이버페이 가입 기간 1년 이상의 사용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후불결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범 서비스 이후 고도화 과정을 거쳐 정식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에게는 네이버페이 결제 시 주문서에 후불결제 서비스 신청 버튼이 노출된다.

신청 후 즉시 심사가 진행되고, 심사 통과 시 일괄 20만원의 이용한도가 부여되며 추후 사용이력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한도가 상향될 수 있다.

기존 신용카드 연체 이력이나 대출 이력 등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금융위원회의 지침에 따라 네이버파이낸셜은 사용자가 보유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소진한 후 결제금액 부족분에 대해 후불결제를 제공한다.

별도의 연회비나 수수료 등의 이용료는 없다.

네이버파이낸셜은 금융 이력이 부족한 다양한 신파일러들에게 후불 결제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네이버페이 결제·쇼핑 이력 등 머신러닝·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활용한 대안신용평가시스템(ACSS)을 심사에 활용한다.

또 안정적인 후불결제 시스템을 위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앞서 금융위는 국내 지급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고, 금융 이력이 부족한 이용자들에 대한 소액 신용 제공 등을 위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바 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