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금융당국이 미국 씨티그룹이 국내에서 철수하는 것과 관련해 고용 안정, 소비자 보호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6일 보고참고자료를 통해 "금융당국은 미국 씨티그룹의 소매금융 출구전략과 관련해 향후 진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계획"이라며 "소비자 불편 최소화, 고용 안정, 고객 데이터 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미국 씨티그룹은 전일 실시한 올해 1분기 실적 발표 후 우리나라 등 13개 국가에서 소매금융에 대한 출구전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구전략 대상 국가는 한국, 호주, 중국, 대만, 러시아,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폴란드, 바레인 등이다.

씨티그룹은 출구 전략을 마련한 국가와 관련해 실적이나 역량의 문제가 아닌 수익 개선이 가능한 사업 부문에 대한 집중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란 뜻이다.

금융당국은 씨티그룹의 이 같은 전략이 기업금융(IB)에 특화한 글로벌 전략을 시행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그룹의 사업재편 방안이 확정될 때까지 기존과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씨티은행은 한미은행과의 영업 양수도로 지난 2004년 11월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총 자산 69조5천억 원으로 여신 규모는 24조3천억 원, 국내 시중은행의 2.7%에 해당된다. 현재 임직원은 3천500명으로 이중 939명이 철수와 관련한 소매금융 인력이다. 점포는 총 43개로 소매금융 담당 영업점은 36개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