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미국의 매사추세츠 주정부 규제당국이 무료 주식거래 앱인 로빈후드의 주식 중개업 면허 박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배런스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사추세츠 주정부 국무장관인 윌리엄 갤빈은 지난해 12월 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도 로빈후드가 "공격적으로 젊은 투자자를 유인하는 양상을 지속하고 있다"며 면허 취소 소송 배경을 설명했다.

갤빈 주정부 국무장관은 로빈후드가 재난지원금을 노리고 위험한 신용대출을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로빈후드는 이날 제출한 서류에서 매사추세츠 주정부는 갤빈 장관의 생각과 달리 자신들을 규제할 권한이 없다고 주장했다.

매사추세츠주는 작년 9월 중개업자-딜러를 규제하는 자체 수탁자 규칙을 도입했다. 이 규칙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주에서 영업하는 중개업자-딜러들은 고객에게 주식을 추천할 때 그들의 조언에 따른 이해관계 상충을 제거하거나 기피하거나 완화해야 한다.

증권거래위원회(SEC)도 비슷한 규칙의 도입을 검토했으나 대신 중개업자들이 이해관계 상충을 공시하는 느슨한 규제를 만드는 쪽을 선택했다.

로빈후드는 연방정부 규칙과 상충한다는 점을 들어 매사추세츠 주정부의 규칙이 무효라고 주장하고 있다. 아울러 자사는 투자추천을 하지 않는다고도 강조했다.

로빈후드는 최근 비공개로 기업공개(IPO)를 신청했으며 규제 위험은 투자자들이 꼼꼼히 들여다보기 쉬운 분야 중 하나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