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임하람 기자 = 우리나라 국부펀드 한국투자공사(KIC)가 미국에 진출한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미국 주식시장 전망을 논의했다.

16일 KIC는 전일 화상회의 방식으로 '제36차 뉴욕국제금융협의체'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KIC 뉴욕 지사 주관으로 개최된 이 행사에는 뉴욕 주재 재경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 공공 투자기관, 증권사, 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 투자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권오성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투자전략가는 현재 미국 경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기 회복이 시작되고 중기 사이클로 넘어가는 국면에 있다면서, 이 과정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이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권 전략가는 인플레 과정에서 가장 수혜 받을 업종으로 에너지와 소재 섹터를 꼽았다.

그는 그러면서도 최근 주식 시장에 대한 과한 낙관론이 관찰되고 있다면서 향후 주식시장 조정을 경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용선 KIC 뉴욕지사장은 "최근 인플레이션 상승의 지속 여부와 이에 따른 주식시장의 영향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뉴욕 국제금융협의체를 통해 다각적인 측면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hrl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