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경제계 목소리를 정부에 적극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최태원 회장은 16일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경제단체장 간담회에서 "수출과 일부 비대면 제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을 거의 회복했지만, 내수와 서비스부문은 어려움이 좀 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 변화의 방향은 되돌릴 수 없는 시대 흐름이며 변화 흐름을 수용하고 기회 포착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우리의 대응 과제"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개별 기업의 대응은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는 만큼 국가 차원의 대응, 정부와 경제계 간 협업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시장과 기술의 변화를 좇아가지 못하는 부문에 대한 배려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체계적 플랜 마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최 회장은 "경제의 변동성이 불안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국채금리가 올라 신흥국 금융시장에 충격을 줄 것이라는 불안감이 있다"며 정부에서 경제의 변동성 같은 리스크 요인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