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19일 무신사와 결제 시스템의 독점 연동, 무신사 자체 브랜드 패션 상품의 판매, 상호 간의 보유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고객이 편의점 GS25에서 독점적으로 현금 결제를 통해 무신사 스토어의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의 구축을 올 상반기 중 완료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외국인, 미성년자 등 신용카드가 없거나 온라인 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GS25를 통해 현금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다.
GS25는 2018년부터 온라인 쇼핑몰 100여 곳과 현금 결제 대행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는데, 작년 한해 동안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액은 총 320억 원을 넘겼다.
올 하반기부터는 GS리테일의 주요 소매 플랫폼에서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도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적합한 상권 내 GS25와 랄라블라 매장을 선정해 무신사 전용 매대를 구성하고 티셔츠, 드로즈, 마스크, 립밤 등 기본 패션 아이템을 우선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GS리테일의 1만5천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는 반값 택배, 택배 보관서비스, 우리동네딜리버리 등 고객 접점의 물류 서비스와 무신사의 온라인 회원 간의 시너지 확대를 위한 신사업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가 서로 가장 필요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한 사례"라며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망을 보유한 GS리테일이 미래 고객 확보와 쇼핑 경험을 크게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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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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