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GS리테일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손잡고 온라인쇼핑 확대를 통한 젊은층 공략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9일 무신사와 결제 시스템의 독점 연동, 무신사 자체 브랜드 패션 상품의 판매, 상호 간의 보유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고객이 편의점 GS25에서 독점적으로 현금 결제를 통해 무신사 스토어의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의 구축을 올 상반기 중 완료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외국인, 미성년자 등 신용카드가 없거나 온라인 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GS25를 통해 현금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다.

GS25는 2018년부터 온라인 쇼핑몰 100여 곳과 현금 결제 대행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는데, 작년 한해 동안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액은 총 320억 원을 넘겼다.

올 하반기부터는 GS리테일의 주요 소매 플랫폼에서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도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적합한 상권 내 GS25와 랄라블라 매장을 선정해 무신사 전용 매대를 구성하고 티셔츠, 드로즈, 마스크, 립밤 등 기본 패션 아이템을 우선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GS리테일의 1만5천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는 반값 택배, 택배 보관서비스, 우리동네딜리버리 등 고객 접점의 물류 서비스와 무신사의 온라인 회원 간의 시너지 확대를 위한 신사업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가 서로 가장 필요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한 사례"라며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망을 보유한 GS리테일이 미래 고객 확보와 쇼핑 경험을 크게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