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특별위원회를 설치했다.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획재정위원회, 정무위원회 위원들이 민간의 의견을 들어 정책을 수정·보완한다는 방침이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비상대책위원장)는 19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부동산 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보완하겠다"며 특위 설치를 발표했다.

부동산 특위는 주택공급, 주택금융, 주택 세제 및 주거 복지 등 부동산 관련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장은 진선미 국회 국토위원장이 맡고 기재위, 정무위, 행정안정위원회 위원들과 민간전문가, 지방자치단체장들까지 참여시킨다는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당대표 경선에 뛰어든 후보들이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경감, 주택담보대출 규제 완화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전일에는 당·정·청이 비공개로 한데 모여 부동산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어제 열린 비공개 고위 당정회의에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부동산 정책을 잘 대처해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견지해나갈 것은 견지해나가되, 현장의 목소리 반영해서 수정·보완할 것이 있으면 또 당정회의를 통해 함께 추진해나가자는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앞으로 부동산 특위는 공개 일정을 통해서 민심 경청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 윤 비대위원장의 발언이 있었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