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여름 자동차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4일(현지 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온라인 기자 회견을 열고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작년 말 출범 5주년을 맞이한 제네시스는 유럽 진출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지난 5년간 탁월한 디자인과 품질, 진정성을 인정받아 온 제네시스가 유럽에서 브랜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다"며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완성한 럭셔리 자동차를 유럽 시장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도미닉 보쉬 제네시스 유럽 법인장은 "력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고향인 유럽에 디자인과 기술력,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네시스를 론칭하게 돼 기쁘다"며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로서 우수한 자동차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네시스는 '역동적인 우아함'으로 대표되는 디자인 철학 등을 내세워 올 여름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유럽 각 지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먼저 올 6월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GV80의 차량 주문을 시작으로 G70와 GV70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럽 진출에 대한 제네시스의 의지를 보여줄 전략차종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유럽 시장에 2022년까지 3종의 전기차를 투입해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도 추진한다.

지난달 처음 공개한 G80 전동화 모델을 시작으로 전용 전기차 1대를 포함한 전기차 2종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온 ·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차량을 직영 판매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유럽 시장에서 추진하며, 온 ·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일한 '단일 가격' 정책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현지 판매를 먼저 시작하는 독일 뮌헨과 영국 런던, 스위스 취리히에 '제네시스 스튜디오'를 오픈한다.

제네시스는 대리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다양한 사양과 옵션을 비교하고 차량을 살 수 있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제네시스 퍼스널 어시스턴트'를 운영해 고객의 차량구매부터 사후관리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5년 케어 플랜'을 통해 보증, 긴급출동서비스, 차량 대차 서비스, OTA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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