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서울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를 주재했다.

12일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열린 회의에는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박지원 두산 부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이순형 세아제강지주 회장, 이우현 OCI 부회장 등 서울상의 회장단 17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새롭게 회장단에 합류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와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회장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제의 지속발전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경제계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시대 흐름에 맞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찾고 경제·사회문제에 대한 해법을 논의하는 장이 필요하다는 데도 의견을 같이했다.

회장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기술변화와 사회문제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발전의 새로운 모델과 사회문제 해법 찾는 일에 기업 부문에서도 더 적극적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최태원 회장은 "우리만의 입장이 아닌 국민과 정부, 국회 관점에서 문제를 재정의하고 해법을 고민할 필요가 하고, 경제 현안 대응 방식에도 새로운 접근방식이 필요한 때"라며 "상의가 구심점이 되어 조금씩 변화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