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다수의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비트코인을 가장 선호도가 낮은 자산으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골드만삭스가 최근 실시한 CIO 조사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자산은 성장 스타일이었고, 가장 선호도가 낮은 자산은 비트코인이었다고 마켓워치가 7일 보도했다.

티모시 모가 이끄는 전략가들은 "앞서 두 번의 CIO 원탁회의를 열었고, 거기에는 25명의 다양한 '롱 온리'와 헤지펀드 CIO가 참석했다"며 "여기서 실시한 CIO 조사에서 이들은 가장 선호하는 투자 스타일과 자산군을 비롯해 견해와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이 조사에서 35%는 비트코인을 가장 선호도가 낮은 자산으로 응답했다. 이어 25%는 신규 기업공개(IPO)주를, 20%는 금리 민감주를 꼽았다.

반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5월 글로벌 펀드매니저 조사에 따르면 비트코인 롱 포지션이 가장 인기 있는 트레이드로 나타났다. 6천25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는 216명의 펀드매니저들을 지난 7~13일 동안 설문 조사한 결과다.

마켓워치는 다만 "한 달이라는 시간은 시장, 특히 가상화폐 등에는 긴 시간"이라고 지적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5월 7일 5만7천699달러에 거래됐지만, 이날 3만6천316달러를 기록했다.

골드만삭스의 CIO 조사에서 많은 책임자는 중국 A주, 일본 닛케이225 벤치마크에 가장 강세론을 나타냈다. 이들의 가장 큰 시장 우려는 인플레이션과 금리였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022년 하반기 테이퍼링을 시작하고, 그다음 해 하반기에 첫 금리 인상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